react-native-web

React를 개발하다가 React-native를 개발하다가 보면 생기는 생각들은 1. 자연스럽게 개발이 가능하다. 2. 쉽게 native 개발하는구나 등등 일겁니다.

하지만, 그 과정 가운데에서도 React-native 로 개발하면 web으로 거꾸로도 만들어 주면 어떨까? 하는 생각들 다들 해 보셨을 거 같습니다.

2016/06/25 Editor’s choice

necolas/react-native-web
_react-native-web - React Native for Web: A framework for building Native Web Apps_github.com


React-native의 View를 지정하면 안드로이드와 iOS 에 해당되는 ViewComponent 로 자연스럽게 지정해 주는 것처럼 똑같이 그리고 나면 div로 변환이 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.

codepen의 샘플입니다.

개발자 도구에서 확인해 봐도

분명히 소스는 View와 Text를 집어 넣었는데 div로 변환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흥미롭지 않나요?


write once, run everywhere & learn once, write everywhere

앞의 문구는 Java가 우리를 놀래켰을 때의 문구 이고 두번째는 React에서 쓴 오마주라고 한다면 지금 나온 이 컨셉이라면,

write once, run everywhere 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.

By Keen Dev on June 26, 2016.

Exported from Medium on May 31, 2017.